티스토리 뷰
국내 5월 여행지 추천 10곳 여기 어떠세요(feat.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에서는 봄시즌을 맞이해 비대면 안심관광지를 뽑았습니다. 국내 5월 여행지 추천 10곳 안내해드릴게요.
<오늘의 읽을거리>
-군포 초막골 생태공원
-여주 신륵사와 여강길
-서울 몽촌토성 산책로와 올림픽공원 조각공원
-이천 도자예술마을과 설봉공원
-논산 탑정호 수변생태공원과 출렁다리
-청양 고운식물원(특이사항: 미끄럼틀)
-증평 삼기저수지 등잔길과 별천지공원
-목포 고하도 전망대와 용오름 둘레숲길
-정선 동강길과 동강생태체험전시관
-하동 천년차밭길
1. 군포 초막골 생태공원
:경기도 군포시 초막골길 216
초막골 생태공원에서는 도롱뇽이나 개구리, 맹꽁이, 반딧불이가 자라납니다. 자가발전 놀이시설이나 자연 놀이터에서도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이할 수 있습니다. 수리산 자락에 위치해서 숲이 울창하며, 야생초화원 향기숲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반딧불이를 보고 싶은 분들은 6월경에 가시면 반디 뜨락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연꽃원에서는 연꽃도 구경하실 수 있고 랜드마크로는 수리산 칼바위와 병풍바위 모습을 재현한 초막 동천(폭포)이 꼽힙니다.
캠핑장 도 있어서 야영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잠시 휴관중입니다.) 지하철 4호선 수리산역 근처에 있으나 공원 입구까지는 2.5km정도 되기 때문에 15번 버스나 2번, 3-1번 마을버스를 탑승해 수리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내리시면 방문하기 쉽습니다.
주차장은 능내터널과 8단지(정문)쪽 두 군데가 있는데 정문쪽 주차장은 아파트 단지와 인접해있어 주차할 자리가 별로 없다고 합니다. 능내터널 주차장(초막골캠핑장 진입) 쪽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상황 때문에 4월 11일부터 주말과 공휴일은 주차장이 운영되지 않는 점 참고해주세요.
2.여주 신륵사 / 여강길
:경기 여주시 강변유원지길 105
여주시에는 남한강이 가로질러 흐르고 있습니다. 남한강을 여강으로 부르고 있는데, 여강길은 10개 코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여러 코스 중에서 4코스는 신륵사와 여주 5일장(5일,10일)을 구경할 수 있는 코스라서 볼거리가 많습니다.
4코스의 도착점은 세종대왕릉이라 영릉과 세종대왕 역사문화관, 연못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여강길을 걸으실 때에 여주 여강길 앱을 설치하고 걸으시면 기상상황 등으로 코스 변동시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서울 몽촌토성 산책로 / 올림픽공원 야외 조각 공원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몽촌토성에는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토성의 길, 호반의 길, 연인의 길, 추억의 길 등 코스별로 이름을 붙여놓았습니다. 산책로를 다 걷고 나면 토성에서 나온 유물들이 전시된 한성백제 박물관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올림픽공원에는 야외 조각 공원과 나홀로나무도 구경하실 수가 있습니다. 올림픽 기념관은 리모델링으로 인해 휴관중인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림픽공원 주차료는 1시간 이내 1,000원(소형), 1시간 이후 10분에 500원 정도를 받는다고 해요.
4.이천 도자예술마을 / 설봉공원
:경기 이천시 산둔면 도자예술로 57
색다른 여행지로 가고 싶으시다면 이천 도자예술마을에 들러보세요. 도자테마파크인 세라피아와 월전미술관, 흙놀이공원 등 볼거리가 많습니다. 공예공방이 300여곳이나 있어서 공예품이나 도자기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겠네요.
갤러리 마을이라서 예술 작품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건축물들도 개성있는 곳이 많아서 사진찍기에도 너무 예쁩니다. 공방의 체험 프로그램은 관광안내소에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안내소 운영 시간: 10시-17시,월요일 휴무) 설봉공원은 산책로와 조각공원이 잘 형성되어 있고 미술관 등의 문화시설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설봉공원은 주차료도 받지 않고 있어서 더 느긋하게 구경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스트하우스에서 아트 스테이를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5.논산 탑정호 / 수변생태공원
:충남 논산시 부적면 충곡리 287-8 (수변생태공원)
충남 논산시 가야곡면 탑정로 773-30 (탑정호 수문 광장)
논산 탑정호에는 출렁다리가 생겨 명소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탑정호는 낙조 풍경과 호수 경관으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탑정호 주변으로는 탑정호소풍길(11.5km)이 산책로로 잘 만들어져 있어 걷기에 좋습니다. 덱 길과 등산로가 섞여 있어서 다니기 편한 코스로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소풍길이 버거운 분들은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을 둘러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연학습원, 초화원, 향기원, 연꽃운, 들꽃길 전망대 등이 있습니다. 수변생태공원은 왕복으로 90분 정도 소요됩니다.
탑정호 출렁다리에는 LED조명이 있어 야경도 너무 아릅답습니다. 출렁다리에 바로 가는 분들은 수문 광장쪽으로 가시면 가깝습니다. 수변 산책로는 오후 6시 이후에 출입을 막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청양 고운식물원
:충남 청양군 청양읍 식물원길 398-23
고운 식물원에는 멸종위기 식물이 살고 있으며, 작약과 모란, 무궁화, 비비추, 단풍나무 등 8,600여종 식물이 살아가고 있는 곳입니다. 붓꽃원, 수선화원, 목련원, 튤립원 등에서 아름다운 봄꽃들을 보실 수 있으며 멸종위기 식물인 광릉요강꽃, 복주머니난, 진노랑 상사화, 새우난초 등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1,000원의 탑승료를 내시면 롤러 슬라이드를 탑승하실 수 있으며, 미끄럼틀을 타며 숲 풍경을 볼 수 있어 색다른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미니 동물원에서는 작은 동물들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고운식물원의 입장료는 성인 8,000원, 유치원생-고등학생과 장애인, 경로 5,000원입니다. 개장 시간은 11월-3월 9시-17시, 4월-10월 9시-18시입니다.
7.증평 삼기저수지 등잔길 / 별천지공원
:충북 증평군 증평읍 율리휴양로 163 (등잔길)
충북 증평군 증평읍 율리 809 (별천지공원)
증평군 삼기저수지 주변으로 조성된 등잔길은 조용하고 걷기 좋은 산책로입니다. 물 속에 뿌리를 담그고 자라나는 버드나무도 구경하실 수 있고, 3km정도로 1시간 정도면 다 돌 수 있습니다. 청원, 증평, 괴산으로 뻗은 갈림길이 있어 삼기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경사로가 없어서 편안하게 걸으실 수 있고, 생태습지에서 상류방향 500m정도 올라가면 별천지 공원이 있습니다. 삼기저수지 근처 좌구산 휴양랜드에서는 천문대, 짚라인, 구름다리, 캠핑장 등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삼기저수지 근처에 주차할 곳은 율리 석조 관음보살 입상 앞과 삼기저수지 옆 도로 중간 즈음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8.목포 고하도 전망대 / 용오름 둘레숲길
:전남 목포시 고하도안길 234
고하도는 목포 앞바다에 떠 있는 섬입니다. 기다란 해안데크로 걷다 보면 바다 풍경과 소나무를 한 눈에 담으실 수 있습니다. 난중일기에서는 고화도를 보배로운 꽃이라고 표현할 만큼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충무공을 기념하기 위한 조형물도 있으며, 고하도 전망대-용머리까지는 왕복 30여분 정도로 가볍게 걷기 좋은 코스입니다. 전망대도 다른 곳과 다르게 판옥선 모형을 쌓아올려 만들어 특색있습니다.
용머리에서는 용오름 둘레숲길로 갈 수 있는데요. 고하도가 승천하는 용을 닮은 모습이라 용오름 길을 오르면 용의 기운을 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가 전해내려오고 있습니다.
고화도는 우리나라 최초의 육지면 발상지도 존재하는데요. 목화 정원으로 가시면 목화밭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고하도와 유달산을 이어주는 목포해상케이블카도 많은 분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9.정선 동강길 / 동강생태체험 전시관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동강로 2908 (동강생태체험 전시관)
강원도 정선군 정선읍 동강로 3043 (동강 광하 탐방안내소)
동강은 폭이 그리 넓은 강은 아니나 석회암 동굴을 품고 있는 멋진 강입니다. 봄에 걷기 좋은 길로는 정선읍 귤암리와 광하리 부근입니다. 귤암리 강변으로 가시면 동강 할미꽃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3월 중순에서 4월 중순 사이에 볼 수 있어요.)
광하교 근처에는 동강생태체험 전시관도 있고 스카이워크, 짚와이어도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아리힐스 에서는 원하시면 글램핑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차량은 동강생태체험학습장에 주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정선군 종합관광안내소 전화는 1544-9053 입니다.
10. 하동 천년차밭길
:경남 하동군 화개면 운수리 (쌍계사 차나무시배지)
경남 하동군 화개면 쌍계로 571-25 (하동 야생차박물관)
하동은 녹차로 유명한 고장이죠. 아무곳에서나 볼수 없는 푸르른 차밭길을 걸어보고 싶으시다면 하동도 괜찮습니다. 천년차밭길은 2.7km정도 되며 차밭을 잇는 데크길과 언덕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경사가 제법 되지만 50분 정도의 거리로 그리 멀지 않은 산책로이며, 천년차밭길의 마지막 지점으로 가시면 정금 차밭에 정자가 있습니다. 정자에 올라가면 인생샷 포토존으로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주차는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점 주차장이나 하동야생차 박물관의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우리나라에는 참 아름다운 곳이 많은 것 같습니다. 비교적 비대면인 여행지로 떠나셔서 힐링하는 시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