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유정 레일바이크 운행시간 및 가격, 할인 정보 안내
김유정 레일바이크 운행 구간과 예약 요금
춘천 김유정역에 있는 레일바이크 타보셨나요? 김유정 레일바이크 운행시간과 가격, 할인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일바이크 구간의 총 거리는 김유정역부터 낭구마을까지 6km입니다. 반려동물은 케이지를 준비해주시면 동반탑승을 하실 수 있습니다. 36개월 미만 아동의 탑승은 제한하고 있으며, 꼭 같이 탑승하고자 하는 분들은 안전 서약서를 써주시고 동승하실 수 있습니다.
눈이나 비가 오더라도 운행하며, 기상 특보 등 불가피한 기상 상황에서는 운행중단을 합니다. 기상이 악화되어 탑승하지 못하면 환불 받으시면 됩니다. 가벼운 비가 올때에는 비옷을 입고 탈 수도 있겠네요.
인터넷에서 예약하고 티켓을 발권할 때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신분증과 예약 메시지를 보여주시면 빠르게 발권을 하실 수 있습니다. 출발시간 20분 전까지는 도착해주셔야 하며, 출발시간안에 도착하시지 않으면 탑승이 어렵습니다. (강촌레일파크 예약 홈페이지)
현장 판매는 선착순 구매라서 빠르게 매진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꼭 탑승하시고 싶은 분들은 미리 예약하시고 가셔서 이용해보세요. 당일예약은 되지 않습니다.
김유정 레일바이크 운행 시간대는 오전 9시, 오전 10시, 오전 11시, 오후 12시, 오후 13시 30분, 오후 14시 30분, 오후 15시 30분, 오후 16시 30분, 오후 17시 30분까지 운행을 하고 있습니다. 동절기에는 16시 30분까지 운행합니다.
레일바이크 요금은 4인승 48,000원, 2인승 35,000원인데요. 4터널 구간에서 VR기기를 착용하는 5,000원의 이용요금을 더 내면 VR 레일바이크도 이용할 수 있었으나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운영하고 있지 않다고 해요. 추후에는 다시 운영할 날도 오지 않을까싶네요.
김유정 레일바이크 요금 할인 정보 및 소요시간
2021년도 4월은 노을바이크 이벤트를 하고 있어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10회차(18시 30분) 노을 레일바이크를 이용하시면, 요금을30% 할인받으셔서 2인승 24,500원 4인승 33,600원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레일바이크를 탑승하게 되면 터널 3개(바람개비 터널, 비누방울 터널, 불빛터널)를 지나고 낭구마을까지 가서 낭만열차를 타고 강촌에 가게 됩니다. 강촌에 내려 셔틀버스 를 타면 김유정역으로 다시 복귀할 수 있습니다.
레일바이크를 타는 구간은 30분 정도지만, 기차랑 버스 등을타는 시간이 있어서 김유정역에 다시오기까지의 시간은 총 1시간 30분-2시간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레일바이크 특성상 뒤에 사람이 많으면 계속 다리를 움직여줘야 하기 때문에 한적한 시간대에 가시면 느긋하게 풍경을 바라보면서 바이크를 타실 수 있을 거에요.
김유정 레일바이크 주변 갈만한 곳
아이랑 같이 방문하셨다면 주변 볼거리로는 책과 인쇄박물관(춘천시 신동면 풍류1길 156), 막국수 체험박물관(춘천시 신북읍 신북로 264), 이상원 미술관(춘천시 사북면 화악지암길 99), 국립춘천박물관(춘천시 우석로70), 애니메이션박물관과 토이로봇관(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이 있다고 하네요.
막국수 참 맛있는데 직접 만들어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색다른 체험을 하길 원하시는 분들은 춘천에 물레길 카누체험도 있으니 체험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물레길은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113-1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풍경을 보며 힐링하고 싶은 분들은 소양강 주변을 산책하시거나 소양감 댐에 한 번 가보세요.풍경이 정말 멋진 곳입니다.
춘천 하면 남이섬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데 레일바이크 체험도 너무 재미있을 것 같죠? 레일바이크 체험 재밌게 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